본문 영역으로 바로가기 하단 메뉴로 바로가기

과학문화바우처란

포인트 사용정책

과학문화 바우처 포인트 사용

포인트 사용 기간

포인트 지급일 ~ 3개월

  • - 단, 미 사용분에 따른 추가 공모 시 포인트 지급일로부터 1개월
  • - 사용하지 않고 남은 포인트는 사업 종료일(공고문 참고)이 지나면 국고로 자동 반납처리 됩니다.(다음 연도로 이월되지 않음)

포인트 사용 취소

사용 완료된 포인트 취소 관련 유의사항

온라인 상품 : 과학 교구/도서 상품
- 일반 쇼핑몰과 같이 결제 완료 시점까지는 취소 가능하며, 포인트가 복원됩니다.
- 배송 준비중, 배송중, 배송완료 시점에서는 취소가 불가합니다.
- 반품기준에 해당될 경우 반품완료 처리 후 포인트 복원됩니다.
공연/전시, 체험 상품
- 상품 취소 가능 기간 이후에 포인트 반환 날짜 및 인원 변경은 불가합니다.

포인트 합산

가족, 단체로 신청한 경우 신청 대표자에게 포인트 합산 지급

  • - 기관 담당자가 대리로 여러 수혜자의 상품을 주문할 경우, 원하는 상품 클릭 후 포인트 이용 가능한 수혜자 선택 및 포인트 삭감

과학문화 바우처 사용처

  • - 과학문화바우처 포인트는 반드시 바우처 전용 포인트몰을 통해서만 이용 가능
과학문화 바우처 사용처 목록입니다.
구분과학문화바우처 상품
전시 국/공/사립 과학관 전시 관람 프로그램
체험 국/공/사립 과학관 과학체험 프로그램(교사지도하에 진행)
공연 과학 마술/뮤지컬/강연 등 과학를 주제로 하는 공연 프로그램
도서 우수과학도서 선정 도서
교구(키트) 과학 원리를 이용한 교구(지도서/영상은 상품별 별도 제공)
강연교육 과학 원리를 체험하고 설명하는 강연/교육 프로그램
기타 과학학습 관련 앱, 기념품 등
  • · 오프라인 상품 이용 시에도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완료 후 현장 사용 가능.
  • · 온라인 배송 상품 이용 시, 정확한 상품 수령자 정보 입력 절차 필요.

과학문화 바우처 사용 유의사항

  • - 개인 이용자의 경우 반드시 바우처 포인트를 신청한 본인이 사용해야 합니다.

    ※ 필요시, 소속 기관 담당자에게 개별 도움 요청바랍니다.

  • - 공연/전시·체험 상품은 예매 취소 기간 이후에 취소 신청 시 포인트가 반환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일정 확인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- 도서/교구 상품은 오프라인 서점, 문구점에서 사용이 불가하며 바우처 포인트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.
  • - 사용하지 않는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며, 이월 및 현금교환이 불가하오니 기간 내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- 포인트 사용 시, 복합결제 시스템을 지원하며, 가족, 단체 신청자는 포인트를 합산 지급합니다.
  • - 사용자의 부주의로 주문정보를 오기입하여 발생하는 오배송/반송에 대한 배송비(반송 착불비 포함)는 사용자가 직접 부담합니다.

과학문화 바우처 포인트 사용 팁

1. 바우처 포인트몰의 회원가입 시 “미등록” 혹은 “등록정보가 없음”으로 회원가입이 안 됩니다.
- 회원가입은 과학문화바우처 대상자로 선정되신 분들만 가능합니다. 선정 여부는 한국과학창의재단으로 문의주세요.
2. 가입은 했는데, ID/패스워드를 분실했습니다.
- 로그인 화면에서 성별, 생년월일 정확히 입력 후 본인인증 완료하시면 아이디 찾기/ 비밀번호 찾기가 가능합니다.
3. 상담 도움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?
- 바우처 포인트몰 내 “마이페이지 > 문의내역 > 1:1문의 하거나, 지역번호 없이 1566-9955 (상담센터) 전화 문의 방법이 있습니다.
상담센터는 평일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.
회원가입 안내, 포인트몰 이용 시 불편한 점, 주문한 상품에 관한 문의 등은 상담센터에서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.
4. 잔액 확인 : 본인에게 지원되는 포인트 확인 방법 안내
- 바우처 포인트몰에 접속하여, 회원가입
-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아이디로 포인트몰 접속
- 마이페이지에서 포인트 정보 확인
5. 구매하려는 상품금액보다 포인트가 부족한데, 어떻게 구매할 수 있나요?
- 포인트 이외에도 신용카드/무통장입금 등의 개인결제가 가능합니다.
포인트로만 구매, 포인트와 개인결제 합하여 구매, 개인결제로만 구매 등 모두 가능합니다.
6. 배송/교환은 어떻게 확인해요?
- 바우처 포인트몰에서 배송은 확인 가능하나, 교환기능이 없음에 양해 말씀 드립니다.
7. 반품은 어떻게 하나요?
- 바우처 포인트몰에서 반품신청 후 반드시 판매자와 연락하시어 반품 접수(반품비 안내) 및 회수요청 해 주셔야 합니다.
구매하신 상품 상세 페이지 하단 내 온라인게시판을 통해 문의 해주시거나 판매처로 문의 주시면 보다 빠르게 반품처리 가능합니다.
또한, 상품 회수 후 판매처 입고까지는 2~3일 영업일이 소요되며, 반품확인 이후에 포인트가 복원됩니다.
배송/교환/반품 (포인트 복원) 등이 원활히 진행이 되지 않을 경우 1:1문의나 1566-9955 (상담센터) 전화 문의를 활용해 주세요.